로고

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, 장애인 권익 증진을 위한 웹툰 5편 제작·배포

대한법률신문사 | 기사입력 2024/04/04 [09:00]

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, 장애인 권익 증진을 위한 웹툰 5편 제작·배포

대한법률신문사 | 입력 : 2024/04/04 [09:00]





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(이사장 이수성)는 교육 현장에서 장애이해교육 자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웹툰 5편을 배포한다.

장애인 권익 증진을 위한 웹툰은 2015년부터 지금까지 총 85편이 제작됐으며, 매년 ‘참쌤스쿨’에 소속된 현직 교사들이 참여하고 있어 학교 현장에서 장애이해교육 자료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.

배포한 웹툰은 △꼭 지켜요! 인공와우 에티켓(김보미 교사) △모두를 위한 키오스크(안영재 교사) △모두를 위한 책! 읽기 쉬운 도서(김희진 교사) △모두의 꿈을 담은 동행(김웅 교사) △함께 응원해요! 데플림픽(김상진 교사) 5편으로 인공와우·키오스크·읽기 쉬운 도서 등을 소재로 했다.

웹툰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(책자 자료실)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, 웹툰 사용 전 사용 신청 링크(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)를 제출하면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.

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소개

장애인먼저실천운동은 장애인을 배려하고 함께 살아가는 국민운동으로, 장애인의 사회통합 촉진을 위한 전국 초·중·고등학생 백일장, 대한민국 1교시, 뽀꼬 아 뽀꼬 캠프 및 음악회, 비바챔버앙상블 운영, 모니터 사업, 장애인식개선 드라마 제작 등 다양한 인식개선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.

출처: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
언론연락처: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신아라 주임 02-784-9727

이 뉴스는 기업·기관·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.
(서울=뉴스와이어)

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
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,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
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
제 목
내 용
광고
주간베스트 TOP1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