광고
로고

나경원, 23일 국횜 당대표 출마 선언..."제2의 연판장 더이상 안돼"

대한법률신문사 | 기사입력 2024/06/21 [13:13]

나경원, 23일 국횜 당대표 출마 선언..."제2의 연판장 더이상 안돼"

대한법률신문사 | 입력 : 2024/06/21 [13:13]

 

 

나경원 국민의힘 의원이 내달 열리는 국민의힘 전당대회에 당대표 후보로 출마하는 것을 공식화했다.

나 의원은 21일 언론 공지를 통해 오는 23일 국회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한다고 밝혔다.

앞서 한동훈 전 비상대책위원장과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, 윤상현 의원이 전당대회 당대표 출마 의사를 밝힌 바 있다.

 

나 의원은 2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 후 기자들과 만나 "오는 일요일(23일) 출마를 선언한다"고 밝혔다.

 

그는 "전대를 앞두고 줄을 세우고, 줄을 서는 정치를 타파하고 싶다"며 "모두 하나로 가는 통합의 정치를 해야 될 텐데, 지금이 '제2의 연판장'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든다"고 했다.

 

이어 "이제 더 이상 이런 당의 모습을 보여주면 안 된다"며 "우리 모두 하나로, 미래로 가야 한다. 일요일 출마 선언에서 입장을 말하겠다"고 했다.

 

또 윤석열 대통령과 출마를 앞두고 통화했다는 보도에 대해 "더 이상 전대가 되면 대통령실을 팔거나, '제2의 연판장 사태'가 되면 안 된다"고 재차 강조하며 "앞으로 그런 정치문화를 만들어 국민과 함께 더 크고 강한 정당을 만들어야 한다"고 했다.

 

원 전 장관 측도 이날 오전 언론 공지를 통해 '오는 23일 오후 3시 국회소통관에서 당대표 출마를 선언하겠다'고 밝혔다.

 

두 후보가 출마 공식 선언 시점을 23일로 못 박으면서, 이미 같은 날 오후 2시 국회소통관에서 출마를 선언하겠다고 밝힌 한 전 위원장을 포함해 세 후보가 1시간 간격으로 같은 날 같은 장소에서 전대 출사표를 던지게 됐다.

 


원본 기사 보기:미디어저널
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
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,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
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
제 목
내 용
광고
광고
주간베스트 TOP10
정 치 많이 본 기사